Votifier 접속 실패 문제
1주 전에 업데이트함

문제 발생시 아래 항목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ost 아이피 변경 금지

확실하지 않다면, Votifier 설정 파일의 host는 기본값인 0.0.0.0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Votifier와 마인크래프트 서버의 포트는 다름

기본적으로 마인크래프트 서버의 포트는 25565이며 Votifier의 포트는 8192입니다. 헷갈리지 않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방화벽 이슈

Votifier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Votifier 포트에 대해서 방화벽 차단이 해제되어야만 합니다. 해제되지 않는 경우 마인리스트에서 Votifier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

포트 포워드

Votifier도 마인크래프트 서버와 마찬가지로 포트 포워드를 진행해야 정상 작동합니다. (변경하지 않았다면) 8192 포트를 포트 포워드 해주세요.

마인리스트 아이피 차단 확인

마인리스트 Votifier 전송 서버는 국내에 있지만, 일부 방화벽의 경우 해외로 인식하여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여 차단을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Votifier v2 프로토콜 미지원

마인리스트는 현재 v2 프로토콜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disable-v1-protocol: true로 되어 있다면 false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서버가 꺼져있는지 확인

일반적으로 Votifier는 마인크래프트 서버가 켜져 있어야만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서버가 꺼져 있다면 서버를 켜고 다시 시도해 주세요.

Bungeecord 사용

NuVotifier를 이용하시면 Bungeecord 등에서 Votifier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A 레코드에 정보가 없는 경우

  • SRV 레코드(보안 도메인)만 설정되어 있고, A 레코드는 설정하지 않은 경우

명령 프롬프트에서 nslookup 서버 주소 명령어를 사용하면 A 레코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A 레코드를 조회했을 때에는 주소를 찾을 수 없다고 뜨지만, 마인크래프트에서 동일한 주소로 서버 접속이 가능하다면 이 경우에 해당합니다.

마인크래프트가 SRV 레코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마인리스트 서버 추가시에도 SRV 레코드가 지원됩니다. 하지만 Votifier는 SRV 레코드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A 레코드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대부분 SRV 레코드에 설정된 A 레코드의 주소를 입력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호스팅 운영자에게 문의하시면, 더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 해당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 방법들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세요.

답변이 도움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