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는 서버 운영자를 위한 문서입니다. 마인리스트에서 서버 추가, 수정, 인증 시 발생하는 접속 문제에 대해 서술합니다.
마인리스트는 서버 추가, 수정, 모니터링시 서버에 접속하여 서버 상태를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접속되지 않는 경우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 주세요.
방화벽이 차단된 경우
서버의 방화벽이 마인크래프트 포트를 허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포트 포워딩가 되지 않은 경우
포트 포워딩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호스팅 업체 방화벽이 차단하고 있는 경우
일부 호스팅 업체의 방화벽이 마인리스트의 트래픽을 디도스 트래픽으로 오인하여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업체에 마인리스트 아이피의 차단 예외 추가를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해당 아이피로는 동시에 다수의 추천 요청이나 서버 상태 확인 요청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화이트리스트 처리를 하지 않게 되면 방화벽이 이러한 요청들이 DDOS로 인식되어 접속 문제가 발생합니다.
마인리스트가 서버 접속시 사용하는 아이피 목록
마인리스트가 서버 접속시 사용하는 아이피 목록
34.64.81.132
타 서버와 동일한 서버 포트를 사용하는 경우
일부 마인크래프트 호스팅의 경우 호스팅의 모든 마인크래프트 서버의 아이피와 포트가 동일한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아이피와 포트가 동일한 경우, 마인리스트가 해당 서버들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서버 등록이 제한됩니다.
사용 불가능 호스팅
사용 불가능 호스팅
Aternos
Feathermc
Minehut
이외에 마인크래프트 아이피와 포트가 동일한 호스팅
LAN 서버를 사용하는 경우
LAN 서버는 포트가 계속 변경되며, 내부 네트워크가 아닌 외부에서 서버 상태를 확인하기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서버 등록이 제한됩니다.
하마치를 사용하는 경우
하마치는 VPN 서비스이므로 네트워크가 분리되어 있으며, 마인리스트에서 하마치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서버 상태의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서버 등록이 제한됩니다.
IP가 변경된 경우
마인리스트에서는 중복 서버를 방지하기 위해서 IP를 바꾼 경우 수동으로 서버를 1회 수정해 주어야 변경된 IP가 갱신됩니다. 만약 서버 수정 처리를 통한 IP 주소 갱신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정도 기다려주시면 자동으로 변경된 아이피로 갱신됩니다.
DNS 변경 시 전파 시간이 존재하므로 최장 2일까지 서버에 정상적으로 접속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